Insane
Tags: blog

비트코인, 한때 4만 달러 붕괴이더리움도 3천 달러 아래로

대그란 Directed Acyclic Graph의 약자로서,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를 말한다. 대그는 에이식 채굴기가 이더리움 채굴을 위해 대량 투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채굴에 필요한 데이터 구조이다. 대그 방식을 따를 경우 하나의 블록을 성공적으로 채굴하여 이더리움을 보상으로 받는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대그 알고리즘의 목표는 채굴자를 보호하여 가정용 컴퓨터나 노트북만으로도 채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대그를 생성하는 데 약 10분이 걸리고, 생성이 완료되면 Geth는 자동으로 채굴을 시작한다.
이런 식으로 거래 처리 능력이 커지고, 비용은 낮추는 노력이 계속되면서 이더리움 가치가 올라가는 것이다. 이더리움 진영의 개발자들은 지속적으로 개선 아이디어를 내고 타임스케줄을 제시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다.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게임사 엔씨소프트가 최근 NFT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발표하자 당일 주가가 30% 올랐죠.
비유하자면 수도꼭지를 잠그는 것에 더해, 욕조 바닥의 하수구 마개를 아예 열어버리자는 의미다. 8조3000억달러 규모의 대차대조표 축소가 몇달 내 게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미국 기술주가 무너졌다. 신 ‘채권왕’으로 불리는 제프리 건들락 더블라인캐피탈 대표의 생각은 다르다. 그는 최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투자는 모멘텀 투자와 같다”며 “투자자는 룰렛 플레이어가 돼 00이 나오지 않는 한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00이 나와 파산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에 대해 시라지 라발은 “테슬라는 손쉬운 해킹으로 바퀴 달린 컴퓨터가 된다”라며 “전기차로 채굴하면 전기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블록체인


2022년 올해의 색, 베리 페리매년 유행하는 색이 있다. 2021년에는 얼티미트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Illumi... 이 중 NFT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NFT 예술품 시총은 140억 달러로 아날로그 미술품 시총(1조7000억 달러)의 1% 남짓에 불과하다. 메사리는 향후 10년간 NFT 예술품 시총이 10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1By Daniel ShvartsmanInvesting.com – 일부 유명 기업의 부진한 실적, 미 연준의 놀라운 결정, 지지부진한 경제지표에도 불구...
기존의 작업증명 방식에서는 중국의 비트메인 등 소수의 채굴업체들이 에이식 방식의 고성능 채굴기를 제작하고 거대한 마이닝풀을 구성하여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심지어 전체 해시파워의 과반수에 이르는 연산력을 보유하고, 이른바 51% 공격도 가능한 상황이었다. 이것은 탈중앙화를 꿈꾸는 블록체인계의 이상과는 거리가 먼 것이다. 디파이는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으로 실행되는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를 말한다.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어소시에이츠 설립자인 레이 달리오 회장은 최근 한 팟캐스트 방송에 나가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것은 합리적인 투자 방법”이라고 말했다. 달리오는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 헤지수단이 될 수 있다”며 “포트폴리오 내 암호화폐 비중을 2~3% 정도 유지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을 따돌리고 최고 암호화폐에 등극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 업계에서는 이더리움의 시총이 비트코인을 역전하는 ‘플립핑’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달 초 암호화폐 헤지펀드인 블록타워 캐피탈의 라훌 라이 매니저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능가할 좋은 기회다.
다만 이더리움이 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하는 속도는 예상보다 더디다. 지분증명 합의 모델인 세레니티가 최종 도입돼 이더리움 2.0으로 전환이 마무리되는 건 일러도 2021년은 될 것으로 보인다. 뮤어빙하는 지난해 진행된 이스탄불, 콘스탄티노플, 세이트 피터스부르크 등 하드포크와 마찬가지로 이더리움 2.0을 향해 가는 과정에 있는, 이더리움 1세대 과도기 업그레이드로 분류된다.
단 병합은 일정 비율로 이뤄지기 때문에 곧바로 그래픽카드 채굴 방식의 작업증명이 종료되는 건 아닙니다. 이더리움 2.0 확장은 일반적으로 페이즈0부터 페이즈1, 페이즈2 단계로 나뉘며 지난해 페이즈0 단계를 완료하고 올해 말까지 페이즈1 달성이 목표다. 페이즈1에는 64개의 샤딩을 통해 원활한 트랜잭션 문제가 해결 가능한지 테스트한다. 또한 지분증명 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이더리움을 스테이킹하는 단계가 포함된다. 페이즈2는 이더리움 1.0과 2.0을 완전히 통합해 확정성을 확보하는 것으로 아직 구체적인 개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이더리움 채굴기 : 다나와 통합검색


아르고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각각의 장점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이다. 아르고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퍼블릭 블록체인에 연결하길 원하는 기업들에게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니어프로토콜은 전일대비 5.45% 상승한 17620원을 나타냈다.

알트 코인 상승장의 신호?


또 그는 “소위 ‘이더리움 킬러’라 불리는 네트워크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한다 하더라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시장 지배력을 위협하진 못할 것”이라 예상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인 코인데스크는 "통상 1월 비트코인은 계절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올해의 경우 연준의 인플레이션 대응이라는 변수가 크게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은 암호화폐라는 측면에서는 비슷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목표가 판이한 전혀 다른 두 프로젝트이다. 비트코인은 이제까지 등장한 암호화폐 중에서도 비교적 안정적이며 가장 성공적인 암호화폐로 자리매김했다.
CME그룹의 마이크로 이더리움 선물 거래량은 오히려 증가했다. 이더리움 선물 거래량이 증가한다고 해서 가격이 상승한 것은 아니지만 거래량의 증가는 시장에서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사를 보이고 있다는 반증이다. 전반적으로 볼 때, 암호화폐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더리움의 미래에 대한 의견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네트워크에 결함 발생이 없도록 의도되었지만, 그러한 성능은 코드 작성자의 능력에 좌우된다. 인적 오류의 여지는 항상 존재하며, 코드 실수가 있을 경우 악용될 수도 있다. 그러한 일이 발생할 경우, 해커의 공격이나 그러한 실수의 악용을 막을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은 없다.
솔리디티는 튜링 머신에 들어갈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는 언어이다. 튜링 완전 언어인 솔리디티를 이용해 어떠한 종류의 스마트 계약도 코딩할 수 있다. 30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바이낸스코인은 올 들어 1372%(30일 오후 12시 기준) 폭등했다. 같은 기간 비트코인은 61%, 이더리움은 396% 상승했다. 블룸버그는 "올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원조 가상화폐는 수익률에서 다른 코인에 밀렸다"며 "분석가들은 이런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https://chunha.mooo.com/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2017년에 만든 가상화폐다.

하루 6~7시간은 반드시 자야 하는 이유'깜짝'


경제 활동 전반과 고용 및 물가 수준에 대한 판단을 통해 금리인상 및 양적축소 시기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7.1% 올라 지난해 11월 기록한 6.8%를 웃돌 것으로 예상한다.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페이퍼 핸드 비율 등 온체인 지표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페이퍼핸드는 자산을 장기 보유할 능력이나 욕망이 강하지 않은 단기 개인 투자자를 말한다. 이들은 보통 마지막 강세장에 진입하고 약세장에 시장에서 빠져 나온다. 따라서 페이퍼 핸드 비율이 낮아진다는 것은 약세→강세 전환이 임박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헤드라인 뉴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어떤 작업이 발생할 때 가스비를 내야 한다. 가스비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검증하는 채굴자들의 보상으로 돌아간다. 현재 이더리움은 더 높은 수수료를 제시하는 거래가 더 빠르게 이루어지는 구조여서 가스비 경쟁이 과열돼 일부 거래는 지나치게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또한 이더리움의 가스비는 사용자가 직접 계산해야 한다는 문제점도 있었다. 네트워크를 이용 중인 사용자가 많지 않아 가스비를 적게 지급해도 되는 상황인데 사용자가 가스비를 과도하게 지출할 수도 있었던 것이다.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넘어서는 일은 없을 것"


예를 들어 Exodus.io, 대시 QT가 콜드 스토리지 지갑 소프트웨어에 속한다. 콜드 스토리지 지갑은 소프트웨어가 이미 설치된 상태의 디바이스 형태로도 구할 수 있다. 가상화폐로 거래할 때 컴퓨터에서 가상화폐가 생성되기 때문에 보안에 허점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 번쯤 해봄 직하다.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 혹은 암호화폐 시스템의 근간이 되는 기술이다.

하지만 솔리디티는 ECMA 스크립트와 달리 정적 입력과 지정 및 가변적인 반환 유형이 있다. 서펜트와 뮤탄 같은 당시의 다른 이더리움 가상머신 타깃팅 언어와 비교할 때, 솔리디티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솔리디티는 임의의 계층적 매핑을 포함하는 계약을 지원하기 위한 복잡한 멤버 변수가 지원된다. 또한 계약은 상속을 지원하는데, C3 선형화 다중상속 기능을 포함한다. 하나의 계약 내에서 다중 타입의 안전한 함수가 가능하게 하는 응용 이진 인터페이스 또한 솔리디티에 소개되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모두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즉, 여러 온라인 서버에 걸쳐 분산되며 동기화를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베이스다. 핵심 개념은 주 서버가 공격을 당하면 붕괴될 수 있는 전통적인 방식의 시스템에 존재하는 취약한 부분을 없애는 것이다. 또 다른 이점은 시스템에 모든 것을 통제하는 중앙 사이트와 같은 소유자가 필요 없고 그 대신 피어 투 피어 기술을 통해 기능한다는 데 있다. 블록체인에는 수백만 개의 컴퓨터가 참여하고 따라서 정보의 복사본이 무수히 많이 존재하므로 시스템의 투명성도 확보된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지털 화폐는 비트코인이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